Home > 학회소개> 인사말
 
     
 

한국 MICE관광학회는 지난 19년간 한국의 MICE산업이 핵심적인 지식산업으로 자리 잡는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4차산업시대의 도래는 세계 각국과 도시가 지역의 개발 및 발전, 고부가 가치 직업의 창출, 지역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한 지식기반산업의 육성이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인식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인식은 통합 경제 기반의 도시개발 및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MICE의 필요성을 배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MICE관광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로 소프토웨어와 하드웨어가 양립하는 고부가 가치를 가지고 있는 한국의 MICE산업을 이해하고 이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경주하는데 선봉장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회지인 ‘MICE관광연구’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성과를 낳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고부가가치형 첨단 MICE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적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하고, 산업의 효율적인 정책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산관학의 원활한 연구발전 체계를 굳건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학회회원 여러분들의 더 많은 학회 활동과 업계 및 관계 여러분의 협조와 지도 편달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입니다.

우리 한국MICE관광학회는 MICE산업이 한국 서비스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MICE관광학회 회장

이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