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구전기레인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알파고 조회 8회 작성일 2021-01-26 07:13:11 댓글 0

본문

인덕션 추천 3종 비교, 최고의 가성비 제품은? (LG 디오스/삼성/쿠첸)

직접 구입해서 성능을 비교하는 리뷰 광고(협찬)안 받는 리뷰, 광안리입니다.

1인 가구를 위한 최고의 필수 아이템 바로 '인덕션'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아니고 바로 1구 인덕션 3종을 비교했습니다!
가격은 6만원 - 15만원을 기준으로 책정하였습니다.

1. LG전자 디오스 HEI1B9
2. 삼성전자 NZ31R3707AK
3. 쿠첸 CIR-F150

3가지 제품을 선정해 비교했습니다.

[ 광안리 테스트 LIST ]

① 외형비교
(외형, 작동방법, 버튼 설명, 용기 사용법, 가격)

② 가열테스트 - 물 끓이기
(인덕션 전용 용기에 물 500ml를 넣고 최고 단계에서 가열. 가장 먼저 물이 끓는 인덕션 확인)

③ 가열테스트 - 커피포트와 비교
(삼성 인덕션과 커피포트에 각각 500ml의 물을 넣고 누가 더 물을 빠르게 끓이는지 확인)

④ 열전도 테스트 - 라면 끓이기
(스케치북을 깔고 동일한 시간 안에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인 인덕션 확인)

⑤ 성능 테스트 - 돼지고기 굽기
(동일한 무게의 돼지고기를 인덕션 최고 온도에서 4분간 익힌 후 상태 비교)

*** 해당 영상과 광안리 리뷰 제품은 모두 직접 구매 후 촬영에 사용하였습니다 ***

#인덕션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LG인덕션 #삼성인덕션 #쿠첸인덕션 #오라잇스튜디오

물이 겁나 빨리 끓는 쿠첸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

가스렌지는 가스를 이용해 전기렌지는 전기를 이용해 가열하는 주방기구로
인덕션,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3가지가 있음
인덕션 - 비싸다, 열효율이 높아 가열시간이 빠르다, 인덕션 전용용기만 사용가능
하이라이트 - 비싸다, 가열시간이 가스렌지와 비슷하다, 가스렌지처럼 아무 용기나 사용가능
핫플레이트 - 싸다, 커피포트 등에 이용되는 고전적인? 방식으로 가열시간이 가장 느리다

전기렌지를 제대로 즐기려면 돈을 좀 더 주더라도 인덕션 방식을 구입하는걸 추천
매립형 가정용 3구 전기렌지의 경우는 소비전력이 높아 별도의 전기시공이 필요하다고하니 구입전 알아보고 구입해야 함

00:08 쿠첸 인던션 1구 개봉
02:40 외관 살펴보기
04:53 물 끓여보기
06:25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물 끓는 시간 비교
07:27 단계별 소비전력 측정



 #전기레인지 #인덕션 #하이라이트

[정보충전] “우리 주방엔 ‘불’만 없어요”…전기레인지 열풍 / KBS뉴스(News)

[앵커]

요즘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쓰는 주방이 늘면서 주방 가전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오늘 정보충전에서는 전기레인지의 종류와 가스레인지와의 비교를 통해 장단점을 짚어봤습니다.

[리포트]

가스레인지보다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가열 기구 시장에서 전기레인지를 찾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송성이/가전제품 판매 업체 담당자 : "2017년도 기준으로 60만 대가 판매되었고요. 2018년도 기준으로 80만 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가전 업계에서는 100만 대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보다시피 가스레인지보다 전기레인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에는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 화구가 하나인 전기레인지부터 최대 네 구짜리 전기레인지까지 종류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오재석/서울시 동작구 : "부모님께 선물로 하나 해 드리려고 하는데, 날씨도 더워지고 해서요. 전기레인지 선물해 드리려고 하는데, 너무 종류가 많아서 비교를 해 보려고 왔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의 전기레인지.

외관상으로는 구분하기 힘들죠.

나에게 맞는 전기레인지 선택법 알아봅니다.

전기레인지는 크게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가지를 혼합한 하이브리드라는 게 있는데요.

먼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차이점입니다.

가열 방식인데요.

각각 깨진 냄비에 초콜릿을 걸쳐 올려 가열했습니다.

인덕션의 경우 냄비 위의 초콜릿만 녹아내렸지만 하이라이트의 경우 냄비 위와 상판 위의 초콜릿이 모두 녹았습니다.

[황선준/전기레인지 판매업체 관계자 : "하이라이트 화구 안에 있는 코일을 뜨겁게 만들어서 뜨거워진 코일이 유리를 가열하는 방식이고요. 인덕션 방식은 자성을 가지고 있는 냄비의 바닥과 인덕션 코일이 반응해서 자기장을 형성해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두 전기레인지의 열효율은 어떨까요.

같은 양의 물을 끓여 보았는데 하이라이트는 4분 17초 후에 물이 끓었고, 인덕션의 경우 3분 35초 만에 물이 끓었습니다.

인덕션은 하이라이트와 비교하면 조리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조리 용기의 제약이 있는데요.

하이라이트는 가열 용기 제한이 없지만, 인덕션은 자성이 있는 용기만 사용해야 합니다.

별도의 표기가 없을 때는, 이처럼 자석을 이용하여 용기의 바닥이 자성을 띠고 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황선준/전기레인지 판매업체 관계자 : "하이라이트는 사용한 이후에도 잔열이 남아 있기 때문에 잔열에 주의하셔야 하고, 인덕션 제품 같은 경우에는 만약의 위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항상 잠금 버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번엔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의 장단점도 비교해 봐야겠죠.

전기레인지는 화상과 화재 위험이 적어 아이나 노약자가 있는 집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반면, 가스레인지는 기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요리를 많이 해도 요금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전기 인덕션과 가스레인지의 열효율 비교를 위해 같은 양의 물을 끓여 보았는데요.

가스레인지는 5분 10초 후 물이 끓었지만, 인덕션은 3분 35초에 물이 끓었습니다.

[이영선/에너지관리공단 홍보팀 : "전기레인지는 소비 전력이 높아 누진제가 적용되면 자칫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리 시간이 긴 가정의 경우에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것이 요금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스레인지는 직화 요리가 불가능한 인덕션과 달리 김이나 오징어를 굽는 등 직화 요리도 가능합니다.

집에서 면 삶으실 때, 삐져나온 면이 탔던 난감한 경험 있으실 텐데요.

가스레인지는 냄비 주변까지 가열되기 때문에 삐져나온 면이 타지만, 인덕션의 경우 용기만 가열되기 때문에 면이 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와 달리 버튼만 누르면 작동돼 고양이가 전기레인지 위에 올라갔다가 버튼을 눌러 화재로 이어지는 일도 발생하는 만큼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보충전이었습니다.

... 

#1구전기레인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8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onventio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