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운수회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노타이즐 조회 18회 작성일 2021-06-18 07:35:09 댓글 0

본문

[안양] 버스노선 2개 폐지, 시민 불편 우려

7월 1일부터 3-1, 11-1번 안양 버스 노선 2개가 폐지됩니다.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데도 왜 버스노선은 폐지되는 걸까요?
그 이유는 영상에서 보시죠!

[안양]안양 삼영운수, 장애인 고용 자회사 설립한다

안양의 한 버스업체가 장애인 고용을 위해 자회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급식을 이 자회사가 맡게 되는데요.

버스업체로서는 전국에서 첫 사례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창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안양 버스업체인 삼영운수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모기업이 자본을 출자해 자회사를 차린 뒤
장애인을 고용하면 모회사가 장애인을 의무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다만, 장애인 고용 기준 등 일정한 요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남용현/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
"기본 요건으로서는 상시근로자 30% 이상 장애인을 고용하고
또 그 비율 가운데 일정 정도는 중증장애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 장애인 근로자 수는 10명 이상으로
이런 요건이 충족했을 때는 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초기 설립에 필요한 비용지원과 더불어서 근로지원 등 다양한 인적지원
제도를 받을 수 있고..."

삼영운수는 현재 장애인 의무고용 기준에 4명이 부족한
22명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기준을 초과하면 정부로부터 장려금을 받지만 부족하면 부담금을 내야 합니다.

이 회사는 기준에 모자라기 때문에 4명분에 대한 장애인
고용부담금으로 연간 수천만원을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게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제도입니다.

[신보영/안양 삼영운수(주) 대표이사]
"장애인고용촉진법에 의해서 저희 회사에는 장애인 고용의무가
있습니다. 장애인 고용의무를 다하고자 좀 고민하다 보니까
장애인을 직접 고용하는 것 뿐만아니라 법인을 통해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라는 방향을 알게 됐습니다. 이곳에 기회가
있다라는 부분을 알고 도전해 봤습니다."

자회사는 6개 사업장에서 각각 운영되고 있는 구내식당을 묶어
하나의 급식회사로 차립니다.

1천500명 정도의 승무원과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아침과 점심, 저녁 하루 세끼를 자회사인 급식회사에서 공급할 예정입니다.

오는 7월쯤부터 가동할 예정인데 삼영운수는 중증장애인을 포함
21명의 장애인을 고용할 방침입니다.

[신보영/안양 삼영운수(주) 대표이사]
"장애인 고용문제도 있지만 또 새로운 법인을 통해서 저희
모기업의 구내식당의 식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선시킬
수 있는 버스회사에서는 아마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그런
도전이 아닐까 저희 회사에서 만약에 성공하고 좋은 모델이
된다면 다른 분들이 도전하시는데..."

[남용현/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
"삼영운수와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MOU는 동종 업계에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볼 수 있는 의미있는 MOU라고 생각합니다.
삼영운수에서의 장애인 고용에 성공적인 결과를 토대로
삼영운수는 물론이고 다른 분야에까지도 장애인 고용이 더 확산될 수 있는..."

장애인 고용을 위해 자회사를 설립하는 안양의 삼영운수.

새롭게 도전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에 대한 역할에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B tv 뉴스 이창호입니다.

촬영/편집 이준영
엉아폰 : 월급이나 제때줬으면..

안양 삼영운수 88번 시내버스 안내방송 [191102]

안양 88번 버스는 충훈부를 출발하여 박달동, 안양1번가, 금정역을 연결한 후 산본신도시 남부까지 운행하는 #삼영운수 의 노선입니다. 만안구-군포시 연결, 전철역 연계 등 핵심 수요지 축을 고스란히 잘 따라가는 덕분에 안양 버스들 중 이용객 수로 10위권 안에 드는 노선입니다.

안양 시내버스 업체는 삼영운수 외에도 이전에 올렸던 10번 버스를 운행하는 보영운수로 총 두 업체가 존재하는데요, 사실상 같은 기업이나 다름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안내방송 또한 두 업체 대부분의 노선이 동일하게 구형 온더애드 타입을 택하고 있었으며 88번 또한 녹음 당시에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영상 속에는 당시 88번 버스를 하행, 즉 충훈부에서 군포 수리산역 방면으로 이용하며 들을 수 있었던 모든 #안내방송 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구형 온더애드는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음질이 심하게 떨어지는 노후 타입인 탓에 언제 교체되어도 이상하지 않던 방송이었고, 결국 2020년 초에 88번을 포함한 충훈부 및 안양공영차고지 소속 전 노선의 안내방송이 본시스템으로 교체된 상태입니다. 나머지 노선은 아직 교체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언제 교체될지 모르는 상황인데요, 기회가 닿으면 교체된 본시스템 안내방송 타입도 한 번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사진 제공: EL. Fan

2019년 11월 2일 녹음
동영상 : 온더애드 신버젼 원래 작년까지 각 영업소 다 교체한다하더니만 코로나터지고부턴 아무얘기가 없더라구요ㅋㅋ
밝은소년 : 글쿤여.. 그런 점까지는 미처 생각을 못 했네요.
동영상 :  @밝은소년  그차들은 5333에서 넘어온차라 이미 새기계였고 칩만 바꿔낀겁니다

기존에 다니던차들은 계속 구형기계입니다

51번과 1번에도 9번, 9-3번에서 넘어온차중에 신형기계인차들이 좀 있습니다
밝은소년 : 모든 영업소 교체 계획이 있었군요 ㅎ 3030번 같은 노선도 정확히 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교체되긴 했더라구요.

... 

#안양운수회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onventio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