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상살지말고영원한행복의나라가서살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압구정클럽 조회 9회 작성일 2021-09-15 23:36:10 댓글 0

본문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 cf

[이 세상 살지 말고 영원한 행복의 나라 가서 살자]
우명 지음, 참출판사 발행.

세계 최대의 서점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100년 뒤 우리는 이세상에 없어요 그러니 사소한 것에 목숨걸지 마세요

서문

다시 행복해지기 위한 연습을 시작해 봐요





이 책은 당신에게 원래 가졌던 핵심가치를 온화하고 부드럽게 되돌려줄 것이다. 책장을 하나하나 넘기면서 당신은 자연스러운 평안함이 어떤 것인지 다시 떠올리고, 사람들에게 연민의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며, 현재에 충실하며 배려하는 삶이란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여기에 나오는 지혜를 자신의 것으로 삼을 때, 당신은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않고, 중요한 일에 신경 쓰면서, 더 큰 행복, 평화, 그리고 기쁨을 누리면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들어가며

조화로운 삶에 필요한 두 가지



신학자 라인홀트 니부어의 '평온을 비는 기도문'에 나오는 것처럼 '바꿀 수 있는 것은 변화시키고, 바꿀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이며, 이 둘의 차이를 아는 지혜를 갖게 될 것'이다.



-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않는다

- 모든 것은 다 사소한 것이다



이 전략들을 당신의 삶에 적용한다면, 더욱 평온하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삶이 시작될 것이다 .







1.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아요



우리의 일상에는 이런 '사소한 일'들이 매일 일어난다. 이런 사소한 것들에 대해 쓸데없이 걱정하고 짜증 내지 않는 법을 배운다면 엄청난 보상이 돌아올 것이다.





2. 불완전함을 선물로 받아들여요



삶의 구석구석에서 완벽주의의 강박관념을 제거하기 시작하는 순간, 자신의 삶은 지금 그대로도 이미 완벽하다는 진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5. 최대한 동정심을 발휘해 봐요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떤 행동을 '한다'는 사실 자체가 중요한 것이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단지 위대한 사랑으로 작은 일을 할 뿐입니다

마더 테레사





9. 스포트라이트는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세요



스스로 주인공이 되고 싶은 집착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광을 돌릴 때, 당신의 영혼에는 마법처럼 특별한 평온함이 찾아온다.







10. 지금을 즐기며 사는 법을 배워요



인생에서 중요한 일은

우리가 다른 계획을 세우느라

바쁘게 지내는 동안에 일어난다

존 레논



우리가 '다른 계획'을 세우느라 바쁠 때, 자녀들은 어느새 쑥쑥 자라고, 사랑하는 이들은 멀리 이사가거나 심지어 세상을 떠나기도 한다. 우리의 몸은 점점 약해지고, 꿈은 희미하게 사라져 간다. 간단히 말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마는 것이다.





11. 모든 사람이(당신 빼고) 지혜롭다고 생각해요



당신이 알고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완벽하게 지혜롭다고 생각해라. 당신을 뺀 모든 사람 말이다. 그럼 그 모든 사람들로부터 뭔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26. 매일 홀로 침묵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 우리 일상에 엄청나게 쏟아져 들어오는 소음과 혼돈으로부터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개인적 느낌이지만, 나만의 고요한 시간을 보내고 나면 하루의 나머지 시간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그렇지 못한 날에는 그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30. 싸움은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인생이란 우리의 바람대로 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은 우리의 바람대로 행동하지 않는다는 것이 진실이다. 매 순간 삶은 우리가 원하는 모습이었다가, 또 그렇지 않았다가 변화무쌍하게 모습을 바꾼다.



만약 이런 인생의 법칙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삶의 대부분을 싸움으로 허비하고 말 것이다. 평온한 삶을 위해서는 '싸울 가치가 있는 싸움'과 그냥 '내버려 두는 편이 나은 싸움'을 의식적으로 구분해야 한다.





33. 칭찬과 비난을 똑같이 받아들여요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을 수는 없다는 이 피할 수 없는 진실을 빨리 수용할수록 우리 삶은 한층 편안해질 것이다.



'또 인정받지 못했군. 뭐, 이정도쯤이야'



라고 생각하라. 그러면 이후에 바라던 인정을 얻게 되는 순간에는 유쾌한 놀라움은 물론 감사의 마음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39. 겸손해지는 연습을 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인정을 구하지 않을수록 당신은 사람들로부터 더 인정받게 된다. 사람들은 조용히 내면의 자신감을 품은 사람에게 끌린다. 진정한 겸손을 가지려면 연습이 필요하다. 겸손을 연습하면 좋은 점은, 마음이 차분하고 편안해지는 느낌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음번에 자랑할 일이 생기면 자랑하고 싶은 유혹에 저항해 보아라.







48. 신의 지문이 어디나 묻어 있다는 걸 기억해요



세상 모든 것에 신의 지문이 묻어 있다

이 사실을 떠올리기만 해도 삶의 모든 게 특별해 보인다. 당신을 힘들게 하는 그 사람도 신의 피조물이며, 갖가지 비용을 지불하느라 허덕이고 있는 상황에 휩싸여 있어도 당신은 신에게 축복받은 존재라는 점을 깨닫게 될 것이다.





58. 여유를 갖는 연습을 해 봐요



여유라는 것은, 할 일을 다 끝낸 미래 어느 시간에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누리는 마음의 상태라고 여기는 게 옳다.





66. 원하는 것보다 이미 가진 것을 먼저 생각하세요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이미 가진 것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 보세요. 그럴 때, 이전보다 삶이 훨씬 행복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69. 지금 있는 자리에서 행복하세요



우리가 행복을 누리는 데 지금 이 순간보다 더 좋은 시간은 없다는 것이다. 지금이 아니라면 언제 행복하겠다는 말인가? 삶은 늘 도전과 과제로 가득할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 사실을 받아들이고, 상황이 어떻든 상관없이 행복하기로 결심하는 것이다.



'행복에 이르는 길'은 어디에도 없다

행복은 '길' 그 자체니까





71. 마음을 고요히 가라앉혀 보세요



인간의 모든 문제는 홀로 방 안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데서 비롯된다

파스칼





80. 아침을 좀 더 일찍 맞이해 봐요



피곤해지는 이유를 다른 방향에서 살펴보면, 성취감의 결핍, 그리고 일에 늘 치이는 듯한 느낌이 피로감을 더욱 가중시키는 걸 알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해결책과는 반대로 잠을 조금 줄이고,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더 갖는 것이 오히려 피로감을 줄여 줄 수 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오직 자신만을 위해 한두 시간을 투자하는 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놀라운 방법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생활 습관만큼 자신의 삶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다준 건 없었다고 많은 사람이 말한다. 평생 처음으로, 바쁜 일상에 양보해 왔던 자신만을 위한 고요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이다.







94. 정말 중요한 게 뭔지 매일 질문하세요



수많은 책임과 할 일 가운데 내가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무엇에 에너지를 가장 많이 쏟아야 하는지를 일깨워 준다. 내 경우 그건 바로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내면의 평화, 그리고 글쓰기이다.



표면적으로 이 전략은 너무나 단순해 보이지만, 그 속에는 삶이 올바른 궤도로 계속 나아갈 수 있게 만드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





음악 : 플로우뮤직



##부자의법칙#성공#자기성찰#행운#행복#노자#고전#명작#행운#운#자기계발#책소개#지식보다지혜 #책 #독서 #성공학 #책추남#북튜버 #독서모임 #독서클럽 #독서토론 #명언명구 #독서 #북코칭 #자기계발 #성장 #동기부여 #변화 #꿈 #비전 #좋은글 #책속의한구절 #책속의한문장#공자#명상#철학#스토아#정신건강#마음#놀면뭐하니#CL #말센스#소개팅#꿀팁#지식보다지혜 #책 #독서 #하버드 #책추남 #북튜버 #독서모임 #독서클럽 #독서토론 #명언명구 #독서 #북코칭 #자기계발 #성장 #동기부여 #변화 #꿈 #비전 #좋은글 #책속의한구절 #책속의한문장#직장생활#상사#대화법#경청#lisa#bts

한대수.. 행복의 나라로..(가사첨부)

찌니꺼..♡

한대수.. 행복의 나라로..

장막을 걷어라
나의 좁은 눈으로
이 세상을 떠보자
창문을 열어라
춤추는 산들바람을
한 번 또 느껴 보자
가벼운 풀밭 위로
나를 걷게 해주세
봄과 새들의 소리 듣고 싶소
울고 웃고 싶소 내 마음을 만져주
나는 행복의 나라로 갈 테야

접어드는 초저녁 누워
공상에 들어 생각에 도취했소
벽의 작은 창가로 흘러드는
산뜻한 노는 아이들 소리
아 나는 살겠소 태양만 비친다면
밤과 하늘과 바람 안에서
비와 천둥의 소리
이겨 춤을 추겠네
나는 행복의 나라로 갈 테야

고개 숙인 그대여
눈을 떠 보세 귀도 또 기울이세
아침에 일어나면
다신 찾을 수 없이
밤과 낮 구별없이
고개 들고서 오세
손에 손을 잡고서
청춘과 유혹의 뒷장 넘기며
광야는 넓어요
하늘은 또 푸르러요
다들 행복의 나라로 갑시다
다들 행복의 나라로 갑시다..

... 

#이세상살지말고영원한행복의나라가서살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onventio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