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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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닥쳐 조회 6회 작성일 2021-10-14 19:23:2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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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가 아플때 오십견-인가 회전근개-파열인가 쉽게 구분하는 법 (feat. 정형외과 전문의 김유근 선생님)

#김유근 #건강강의 #오십견 #회전근개 #어깨아플때 #어깨통증
#이동환 #건강특강 #기업교육 #스트레스해소
가정의학과 전문의, 교육공학 석사, 경영학 박사.

어깨가 아프신 분들 꼭 보세요.
나이에 따라서 어깨에 자주 오는 질환이 다르고,
또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을 쉽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교육문의 http://www.stressmanagement.co.kr
화제의 베스트셀러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의 저자http://www.yes24.com/24/goods/59478437?scode=029
H7 : 체형교정사 이건호 : 역시 믿고 보는 영상입니다 ^^
저같은 경우는 1.어깨높낮이 2.전방활주교정 3.날개뼈의 상방회전or하방회전 교정 4. 위팔뼈의 외회전or내회전 5.익상견갑
위 다섯가지를 평가하고 해당되는 부분을 교정하면 보통 대부분 해결되지 않는
통증, 불편감 혹은 가동성 등 불편감이 많이 해결되시더라구요 ^^
온 국민이 어깨통증에서 해결되는 날이 오길 함께 바라겠습니다 ^^
지구촌 : 차이를몰랐었는데, 아주쉽게설명해주셔서잘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는(운동)치료법도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박주원 : 이제야 제대로 설명해주는 선생님
Dr. bluemt : 꿀팁 고맙습니다. 선생님!
맞다개보린 : 쌤 만세처럼 앞으로는 올라가는데 옆으로는 안올라가는건 뭔가요?

[닥터의 팩트체크] 뻣뻣하고 아픈 어깨, '오십견'은 병원 안 가고도 저절로 나을 수 있을까?

분당서울대병원의 어깨질환 전문가, 정형외과 오주한 교수가
어깨 통증,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회전근개 파열, 꼭 수술을 해야 될까?
-팔 들면 어깨에서 나는 우두둑 소리, 염증 때문일까?
-석회성건염은 칼슘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생긴다?

#닥터의팩트체크​​ #어깨질환 #어깨통증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건염 #충돌증후군
이명희 : 강의 내용 너무 좋았습니다~
디디링디링 : 교수님께 습관성 탈구로 인해 수술받았습니다
수술 전 일상생활중에서도 어깨빠지는 불안감이 너무 심했는데요 아직 수술 3개월차지만 불안감많이 감소하였습니다(기지개를 6년만에 시원하게 폈습니다) 매일매일 감격,감동 하며 힘들지만 행복한 재활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너무 감사드립니다ʚ♥ɞ
습관성 탈구나 어깨 불안정성 같은 부분도 다뤄주세요...ㅠ.ㅠ 진료 보러 갈때 이것저것 여쭤보고싶지만 갈때마다 어깨진료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의 어깨아픈 맘을 알기에 교수님을 양보(?)합니다(어깨 아프신 분들도 수술,치료 등등 받으시고 삶의질이 올라가는 행복한 어깨가 되시길 바랍니다) 교수님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시간 되시면 어깨탈구 반카르트 알프사 이런 부분도 다뤄주세요 .....ㅠㅠ!!
샌드맨 : 바른 자세가 정말 중요하죠.
basics460 : 관절 굳기 전에 스트레칭도 하고, 어깨 근력 운동도 많이 해줘야겠어요
David Kim : 꾸준히 시간날 때마다 재활운동을 제대로 된 방법으로 해야 한다고 봅니다.
사견이지만 심한 스트레칭도 피해야 하고, 원심성 수축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적절한 방법일 듯 합니다.

오십견 완치법- 4가지 운동방법- 오십견의 경과와 예후(feat. 정형외과 전문의 김유근)

#오십견 #오십견운동법 #김유근
#이동환 #건강특강 #기업교육 #스트레스해소

오십견이 찾아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그리고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할까요?
저도 오십견을 경험한 사람으로서 경험담과 함께
오십견을 완치시키기 위해서 병원에서 받는 치료와 함께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교육공학 석사, 경영학 박사.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 교육문의 http://www.stressmanagement.co.kr
화제의 베스트셀러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의 저자http://www.yes24.com/24/goods/59478437?scode=029
L&S : 1.손깍지끼고 최대로 올린후 내리기.
2.내회전(아픈쪽)
3.승모근 수축후 풀기.
4. 어깨를 앞뒤로 돌린다.
(주사치료 이후 염증이 풀리면)

횟수는 많이할 수록 좋다.
그린호수 : 많은 영상을 보고 따라하고 있는데
지금 몸상태에서 충분히 수시로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네요~~
지금은 염증 완화로 좋은 운동입니다~~~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고맙습니다~~~^^
이러지마세요 :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웨이트 근력운동을 자주하는데 어느순간 왼쪽 어깨 앞에가 아프고 이상해서가니 오십견이라고 ㅡㅡ
열심히 스트레칭 하고 있습니다
화성양감 : 감사합니다 몇달동안 치료만 받았는데 운동만으로 바로 효과 좋은데요
그리고 : 오십견이라고 진단 받았는데요. 내회전 등 영상에 있는 네가지 다 잘됩니다. 근데 외회전이 안됩니다. 팔을 뒤로하면 허리까지고 등 뒤로 안올라가더라고요. 이건 어떻게 스트레칭하나요? 어디에도 외회전에 관련된 스트레칭은 없다라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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